19

하나님의교회에서 치료해야 할 예루살렘 증후군(Jerusalem syndrome)

 

성경 속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하늘 어머니)

예루살렘 증후군(Jerusalem syndrome)에 빠진 사람들을 위한 처방전 

 

예루살렘 증후군(Jerusalem syndrome)이란?

 

 

예루살렘에는 이해할 수 없는 기묘한 현상들이 일어난다. 한 여행객이 예루살렘 성지에 왔는데 갑자기 난폭하게 변해 옷을 벗고는 거리에서 미친 듯이 노래하며 춤추고 이상한 말을 했다. 이는 스스로 제어가 불가능한 모습이었다. 정신분석학자들은 이런 비정상적인 현상을 ‘예루살렘 증후군’이라 칭했다. 이런 증상이 나타나는 사람은 대부분 과거에 정신적 병력이 전혀 없던 정상적인 사람들이었는데, 대부분 예루살렘에 도착하고 일주일 내지 열흘 사이에 발병했다.

 

이러한 일은 1982년 이후 매년 열두 건에서 열다섯 건 발생했고,그 중 80퍼센트 이상이 19세에서 45세 미만의 미국인이었다. 예루살렘 증후군이 가장 빈번히 발생하는 지역은 옛 성지나 화원, 묘지로 전설상 예수님의 흔적이 있던 곳이었다. 다행히 발작이 일어나는 속도만큼 치유 시간도 빨라 일반적으로 일주일 안에 정상으로 돌아왔다. 예루살렘 증후군을  앓았던  사람들은 일찍이 성경을 읽은 적이 있으나 특별히 독실한 신자들은 아니었다. 그들은  자신이  발병했을 당시에  어떤  행동을 하고 어떤 말을 했는지 전혀 기억하지 못했다. 마치 술에 취한 듯, 구름을 위를 걷는 듯  몽환적인 느낌이었다고 했다.

 

예루살렘 증후군에 대한 전문가의 해석은 다음과 같다. 이런 일을 겪은 환자들 대부분은 성경을 읽은 후 성경에 쓰인 말을 진실로 믿는 사람들이었다. 그러나 막상 예루살렘에 와서 성경을 통해서만 알았던 모든 것들을 접하고 나니 실제로는 성경과 다르다는 데에 실망과 좌절을 느꼈고, 갑자기 공황상태에 빠진 것이다.

 

두 예루살렘

– 땅의 예루살렘과 하늘의 예루살렘 –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하늘 어머니) 

 

 

성경에는 두 예루살렘이 등장한다. 땅의 예루살렘과 하늘 예루살렘이다. 하늘 예루살렘은  하나님이 거하시는 거룩한 도성이다. 무너지고 짓밟힌 이 땅의 예루살렘과는 다르다. 신약성경에는 거룩한 성  새예루살렘에 대한 이상이 분명하게 나타나고 있다. 우리가 중요하게 생각해야 할 것은  거룩한 성이 어디를 가리키는가 하는 문제이다.

 

총격전으로 사망자가 속출하며 내전과 내란으로  혼돈의  나날을 보내는 팔레스타인 지역의 예루살렘에서  과연  구원을 기대할 수 있을까?  구원을 얻기 위해서는 거룩한 성이 어디인지 알아야 한다. 그래야 예루살렘  증후군에 걸리지 않을테니 말이다.

 


계 21장 2~4절

"또 내가 보매 거룩한 성 새 예루살렘이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니 그 예비한 것이 신부가 남편을 위하여 단장한 것 같더라... 보라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으매 하나님이 저희와 함께 계셔서 모든 눈물을 그 눈에서 씻기시매 다시 사망이 없고 애통하는 것이나 곡하는 것이나 아픈 것이 다시 있지 아니하리니 처음 것들이 다 지나갔음이러라"

 


계 21장 9~12절 

"일곱 대접을 가지고 마지막 일곱 재앙을 담은 일곱 천사 중 하나가 나아와서 내게 말하여 가로되 이리 오라 내가 신부 곧 어린양의 아내를 네게 보이리라 하고 성령으로 나를 데리고 크고 높은 산으로 올라가 하나님께로부터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을 보이니 하나님의 영광이 있으매 그 성의 빛이 지극히 귀한 보석 같고...“

 

사도 요한은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을  예루살렘이라고 증거했다. 천사가 요한에게 보여준 예루살렘이  하늘에서 내려오니  하나님의 장막이 사람들과 함께 있게 되고, 그로 인해  하나님의 백성들이  영원한 천국과  구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그렇다면 거룩한 성 예루살렘의 실체는 무엇일까.

 


갈 4장 26절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우리를 구원으로 인도하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은 우리 영의 어머니시다. 성경은 이 사실을 밝히 증거하고 있다.

 


갈 4장 26~31절 

"오직 위에 있는 예루살렘은 자유자니 곧 우리 어머니라 기록된 바 잉태치 못한 자여 즐거워하라 구로치 못한 자여 소리 질러 외치라 이는 홀로 사는 자의 자녀가 남편 있는 자의 자녀보다 많음이라 하였으니 형제들아 너희는 이삭과 같이 약속의 자녀니라 ... 그런즉 형제들아 우리는 계집종의 자녀가 아니요 자유하는 여자의 자녀니라“

 

계시록 21장에서는 예루살렘에 대하여 증거하기를 ‘신부 곧 어린 양의 아내’라고 하였는데  갈라디아서에서는 ‘우리 어머니’라 하였다. 하늘에서 내려오는 거룩한 성 예루살렘의 실체는  바로 우리의  하늘 어머니이시다. 하나님의 절기를 지키는 하나님의교회에는  아버지하나님과  예루살렘의 실체이신 어머니하나님(하늘 어머니)께서  친히 우리에게 생명수를 주시며  70억 모든 인류가 생명수 받기를 기다리고 계신다.

 

구원을 바란다면 순례의 발걸음을 옮기라!

중동지역 예루살렘에서→→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하늘 어머니)의 품으로

 

 

전 세계에 흩어져 있는  하늘 자녀들이 예루살렘  어머니하나님의 품으로 몰려오는 역사는 하나님께서 이루실  구원의  섭리 속에  이미 예정된  하나의  예언이다.

 


렘 3장 17~18절 

"그때에 예루살렘이 여화와의 보좌라 일컬음이 되며 열방이 그리로 모이리니 곧 여호와의 이름으로 인하여 예루살렘에 모이고 다시는 그들의 악한 마음의 강퍅한 대로 행치 아니할 것이며 그때에 유다 족속이 이스라엘 족속과 동행하여 북에서부터 나와서 내가 너희 열조에게 기업으로 준 땅에 함께 이르리라“

 

예레미야서의 기록을 살펴보면  예언의 끝자락에 많은 사람들이 하나님의 이름으로 인하여 예루살렘으로 모인다고 했다. 이 예언이 팔레스타인  시위대와 이스라엘 군인이  산발적으로  충돌하는  중동지역의 예루살렘으로 모인다는 뜻일까. 결코 아니다. 이는 자녀가 돌아오기만을  기다리시는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하늘 어머니)에  대한 예언이다. 어머니하나님의 품에 자녀들이 다  모여들 때까지, 그리고  모여든 자녀들이 구원을 위해 베풀어주신 사랑과 희생을 다  깨닫고  그 성덕을 온 세상에 전파하면 하나님께서  예정하신 구원의  역사가  마쳐지는 것이다.

 

예루살렘 증후군에 대한 전문가들의 해석은  의학적  지식으로서  일리가 있겠다만은  실체이신  어머니하나님을  알지 못하고서는  예루살렘  증후군이라는 기묘한 현상을 어떻게 해석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미궁 속으로 빠져들게 될 것이다. 그러나 성경은 그 답을 알려주고 있다.

 

성경에 등장한 거룩한 성 예루살렘의 실체는  하나님의교회에 좌정하시는 어머니하나님(하늘 어머니)이시다. 이제  알았다면,  그리고  성경을  읽은 후 성경에  쓰인 말을 진실로 믿는 사람이라면,  이미  무너져버린 팔레스타인  지역의  예루살렘을 순례하며  예루살렘  증후군(Jerusalem syndrome)에 걸릴 것이 아니라  성경이  알려주는  어머니하나님의  품으로  순례의  발걸음을  옮겨  하나님의교회에서  구원 얻을 예언의 주인공이 되어야  하겠다.

 

 

 

참고-세계역사, 숨겨진 비밀을 밝히다. 저자-장장년,장영진

하나님의교회에서 치료해야 할 예루살렘 증후군(Jerusalem syndrome)

 

 

 

19 thoughts on “하나님의교회에서 치료해야 할 예루살렘 증후군(Jerusalem syndrome)”

  1. 성겅의 예언을 보고 땅의 예루살렘에 갔다가 그 실상을 알고 얼마나 충격을 받았을까요..? 땅 뿐 아니라 하늘에도 예루살렘이 있다는 사실을 알았다면 진작 참 진리부터 알 수 있었을텐데 말이죠ㅠㅠ

    • 성경의 비밀되신 하늘 어머니를 아는 것이 모두에게 허락되지는 않았습니다.
      진실로 하나님을 찾고 경외하는 사람이라면 하나님의 계명을 지켜
      하나님의 지혜로 육체로 오신 어머니하나님을 알게 되는 것이죠!
      이와같이 새언약으로 하나님께 특별한 지혜를 받아 어머니하나님을
      참하나님으로 영접한 사람들이 바로 하나님의교회 성도들입니다!

  2. 하늘 예루살렘의 실체이신 어머니를 성경은 분명히 증거하고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알지 못하니 나아오지 못하고 있는 것 같아 마음이 아프네요 ㅜㅠ
    혹 알더라도 하늘 예루살렘에 관한 환상을 깨지 못하고 이 땅에 내려오신 하늘 어머니의
    존재를 부인하는 사람들도 있어 마음이 아픕니다.ㅜㅠ
    70억 인류 모두가 성경대로 이 땅에 오신 하늘어머니를 믿고 구원 받았으면 좋겠어요~

    • 우리의 구원을 위해 이 땅까지 어머니하나님께서 육체로 오셨다는 사실은 정말 전 세계 모든 민족들이 알아야 할 빅뉴스이자 희소식입니다. 부지런히 예루살렘의 실체를 알려야 하겠습니다.

  3. 지금 우리가 찾아야 할 성지는 육체로 임하신 하늘어머니 계신곳. 바로 하나님의교회입니다. 그 곳에 생명을 주시고 천국길 인도하시는 우리의 구원자 어머니하나님께서 계십니다.

    • 맞아요! 성경에 쓰인 말을 진실로 믿는 사람이라면, 이미 무너져버린 팔레스타인 지역의 예루살렘을 순례할 것이 아니라 성경이 알려주는 어머니하나님의 품으로 순례의 발걸음을 옮겨 하나님의교회에서 구원 얻을 예언의 주인공이 되어야 하겠습니다. 이제 세계 모든 민족들이 깜작 놀라는 일들이 우리 앞에 펼쳐질 것입니다!

  4. 이땅의 예루살렘이 아닌 하늘의 예루살렘, 하늘 어머니라.
    이것이야말로 성경에 감춰졌던 마지막 비밀이 아닌가 싶네요. 비밀은 비밀이다만 요즘 형국을 보고있자니 더 많은사람이 알았으면 좋겠네요.

    • 아직도 어머니하나님! 하면 불편해하며 생소해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그렇지만 성경의 예언에 어머니하나님의 자녀들은 그 음성을 듣는다고 하였습니다. 어머니하나님께서 베푸시는 구원을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빨리 이 사실을 알려 하나님의교회에서 구원의 은혜를 받았으면 좋겠네요~!

  5. 가끔 성지순례 한다는 댓글 보면서 성지순례가 뭐지하고 되게 궁금했었는데 글 보고 궁금증이 많이 풀렸네용… 성지순례가 이스라엘에 있는 곳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성경의 예언대로 본다면 하늘 어머니께로 가야한다는 거네요!

    • 네~ 이시대 우리가 찾아야 할 예루살렘은 하늘 예루살렘으로서
      생명을 주신 어머니하나님이십니다. 하나님의교회 하늘어머니께서
      성경의 예언따라 동방나라 대한민국에 오셨으니 우리가 찾아야 할 성지는
      이스라엘 나라가 아니라 한국에 계신 하나님의교회 어머니하나님이십니다!

  6. 성경을 읽다 보면, ‘예루살렘’이 심상치 않게 등장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그때마다 이 예루살렘이 무엇인지, 많이 궁금했는데, 이렇게 정확히 알려주는 곳은, 하나님의 교회밖에 없습니다.

    • 알면 알수록 더욱 명확하고 분명한 진리는 바로 어머니하나님이십니다.
      그리고 이러한 진리를 전파하는 교회는 오직 하나님의교회 뿐이랍니다!
      하나님의교회에서 영생 주시는 어머니하나님께 값없이 생명수를 받아 가세요~!

  7. 예루살렘 증후군이라는게 있는지 처음 알았네요..
    오늘도 많은 사람들이 성지순례하러 예루살렘으로 가는 사람들이 많이 있는데
    성경을 제대로 알지 못하는게 이런 증후군까지 만드네요~
    예루살렘의 실체를 제대로 알았다면.. 하는 아쉬움이 있네요~

    • 많은 사람들이 성경의 비밀되신 어머니하나님을 알지 못하고 있죠! 예루살렘의 살체되신 어머니께 나아와야 생명수를 받고 우리 영혼의 소성함을 덧입는다는 사실을 널리 전파해야겠습니다!

  8. 예루살렘 성지순례에 대해선 많이 들어봤지만 예루살렘 증후군이란 것이 있다는 건 처음 알았네요~ 정말 신기한 현상인 것 같아요. 성경 속에서 보던 것들이 현실과 달랐을 때에 오는 그 괴리감이 그들을 저렇게 만든 것일까요? 진정한 예루살렘을 찾지 못한 사람들이 너무 안타깝네요ㅜㅜ

    • 진정한 성지순례는 성경이 증거하는 어머니가 계신 곳을 찾는 것입니다. 재림그리스도 안상홍하나님께서 알려주신 하늘어머니이시니 이보다 더 확실할 수 있을까요?? 하나님의교회에서 예루살렘실체되신 하늘어머니를 만나십시오!

  9. 예루살렘의 실체되신 하늘어머니께서 이 땅에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사실이 참으로 놀라운 소식입니다.

    반목과 분쟁으로 얼룩진 지구촌을 따뜻한 사랑으로 감싸안으시고 구원해 주실 유일한 하늘어머니를 70억

    인류인생들이 모두 영접했으면 좋겠습니다.

  10. 이제 성지순례는 예루살렘이 아니라 하늘 예루살렘으로~
    하늘 어머니를 영접하는 축복은 무엇으로도 표현할 수 없어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