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

[해외여행]가족과 함께 일본 오사카 – 맛집투어 여행

 

& [해외여행]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

오사카 성에서의 추억여행과 신나는 맛집투어

 

 

8월의 일본, 그것도 오사카 여행은 인내를 요구하지만 가까스로 가족과 시간을 맞춰 또 하나의 추억을 남기기 위해 나와 우리 가족은 일본의 제2도시로 불리는 일본 오사카로 2박 3일의 일정을 시작했다. 계획을 담당한 남동생을 선두로 다닌 여행은 맛집 명소를 골라다닌 맛집 투어가 되어버렸다.

 

일본 오사카 가족여행의 시작 – 닛산렌트카 오사카공항

 

주소: 豊中市?池東町3-4-8(토요나카시 호탈가 이케 히가시 마치 3-4-8)

전화번호: 06-6856-2334

참고: 오사카 공항에서 차로 10분, 오사카모노레일 호타루가이케역 한큐 호타루가이케역 동쪽 출구에서 국도176호선을 북쪽으로 도보 5분

대여비:15,000엔(+보험료)

몇 번의 해외여행에서 모친의 체력을 생각하지 못했던 실수를 범하지 않기 위해 렌트카를 이용했다. 한국에서 미리 예약을 했다는 남동생을 믿었으나 일본에서 믿는 도끼에 발등 찍힐줄이야. 렌트카 예약이 되지 않았다는 사실을 렌트카지점 앞에서야 알게 되었다.일본 오사카 여행 뿐아니라 모든 여행에는 메일을 미리 확인하고 준비하는 것이 여행의 필수임을 깨닫게 되었다. 우여곡절 끝에 닛산렌트가에서 2일 렌트할 수 있었다.

 

신이마미야역의 게스트하우스 – 일본 오사카에서의 편안한 밤

 

 

일본의 호텔은 비싸고 공간이 좁다. 4인 가족이 편안하게 묵을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를 예약했다. 신이마미야역의 2층 집.노숙자와 노인들이 보이는 동네였다. 하지만 게스트하우스는 깨끗하고 편안했다.일본집 특유의 다다미 냄새도 좋았다.근처에 시장과 큰 마트도 있어 도시락이나 초밥 일본의 식료품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었다.난바나 도톤보리, 우메다에서 차로 10~15분 거리라 좋았다.

 

가족들과 함께해서 더욱 기억에 남는 해외여행

– 일본 오사카의 상징 오사카 성 –

 

 

주소: 大阪城中央?大阪市1-1(오사카 성 츄오구 오사카시 1-1)

입장료: 600엔

일본 오사카의 상징인 오사카 성은 16세기에 도요토미 히데요시가 일본 통일을 달성한 후 권력을 과시하기 위해 지은 성으로 10만 명의 인부를 동원하여 1583년에 축성을 시작했다. 완성 당시 금박 장식으로 뒤덮인 호화로운 모습이었으나 이후 소실과 재건의 역사를 거쳤으며 지금의 건물은 1931년에 콘크리트로 복원된 것인데 병풍에 그려진 그림을 참고한 것이라고 한다.

 

오사카 성은 도요토미가 사망한 후인 1615년, 도쿠가와 이에야스(德川家康)의 공격으로 소실되었다. 1620년에 도쿠가와 막부가 성을 재건했으나 이전의 성과는 다른 모습이었다. 이후에도 벼락을 맞는 등 우여곡절을 겪으며 마침내 1931년에 재건되어 현재에 이르지만, 성은 도쿠가와 막부 시절의 모습과 건립 당시의 모습이 혼재되어 있다.

 

오사카 성의 주탑은 지상 8층으로 덴슈카쿠(天守閣)라고 하는 높이 55m의 누각이다. 덴슈카쿠의 1층에서 7층까지는 역사자료관이며 도요토미 히데요시의 목상을 비롯해 당시의 무기와 갑옷, 복원 모형, 민속자료 등 귀중한 자료들이 보관되어 있다. 시어터 룸에서는 도요토미 히데요시와 오사카 성을 소개하는 영상을 90인치 화면으로 제공한다.최상층인 8층에는 오사카 공원과 주변의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전망대가 설치되어 있다.

 

도요토미 히데요시 당시의 갑옷만이 기억에 남았다.성 최고층에서 도시를 감상한 후 성 앞에서 유명한 녹차 아이스크림을 맛보지 않을 수 없었다. 풍부한 녹차의 맛으로 잠깐 열기를 식혀보았다. 그리고 다시 다코야끼로 간단히 배를 채웠다.

 

참고:[네이버 지식백과] 오사카 성 [Osaka Castle] (저스트고(Just go) 관광지, 시공사)

 

해외여행에서 만난 서민적인 거리 – 일본 오사카 도톤보리

 

 

주소: 大阪市港?海岸鳥海岸通1-15-10 (오사카시 미나토 구 해안촌 카이간 도오리 1-15-10)

일본 오사카부 오사카에 있는 도톤보리[道頓堀]. 기타[北]에 있는 번화가로 도톤보리강에 걸쳐 있는 에비스바스에서 동쪽의 닛폰바시에 이른다.서민적인 분위기의 번화가이며 글리코제과점의 옥외 간판은 이 지역의 트레이드마크이다.

 

화려한 간판들이 가득한 도톤보리는 일본 오사카를 소개하는 대표적인 이미지로 통한다.글리코상 간판과 함께 기념사진을 찍으려는 관광객들이 넘쳐난다. 그 틈에서 질 새라 기념사진을 남겨본다.

 

해외여행 맛집투어 첫번째 – 일본 오사카 회전 초밥 겐로쿠스시

 

 

주소: 大阪府大阪市中央?道頓堀1-6-9 (오사카부 오사카시 츄오구 도톤보리 1-6-9)

전화번호: 06-6211-84148

오사카 유명 초밥집이라 잔뜩 기대하였으나 기대만큼 맛은 있지 않았다.영업종료 시간이 임박하여 테이크아웃을 하고 숙소에 앉아 먹으면서 겐로쿠스시가 유명한 이유 한가지는 저렴한 가격뿐이란 사실을 깨달았다. 숙소 근처 마트에서 사먹었던 스시가 훨씬 더 맛있었다.

 

해외여행 맛집투어 두번째 – 일본 오사카 추천음식

다코야끼 전문점 쿠쿠루! 

 

 

주소: 大阪府大阪市中央?道頓堀1-10-5 (오사카부 오사카시 츄오구 도톤보리 1-10-5)

전화번호: 06-6212-7381

대형 문어 간판. 유명한 오사카 다코야끼 맛집. 다코야끼는 6개 650엔이다.

 

해외여행 맛집투어 세번째 – 놓치면 후회하는 맛!

일본 오사카 이치란 라멘

 

 

주소: 大阪府大阪市中央?宗右衛門町7-18(오사카부 오사카시 츄오구 도톤보리7-18)

전화번호: 06-6212-1805

일본에 왔으니 당연히 라멘을 먹어야했다. 도톤보리강 돈키호테 옆, 쿠쿠루 옆에 이치란 라멘집이 있다. 24시간 영업 게다가 이미 입소문 난 유명한 라멘집인 만큼 웨이팅은 기본.

 

일본라멘이 느끼하다는 한국인 입맛 저격한 이치란 라멘. 웨이팅하는 동안 주문용지를 나눠준다. 입맛에 맞게 표시한 후 항목에 맞춰 자판기에서 토핑을 구입한다.기본 라멘은 890엔이고 토핑은 차이가 있다. 그렇게 자리로 안내되었는데 왠지 독서실 같은 분위기다. 칸막이를 열고 가족이 일렬로 앉아 맛있게도 먹었다.

 

비밀소스가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은 것이 아닌가 생각된다. 돌아오는 길에 돈키호테에서 이치란 라멘 포장품을 2개 구매했다.가족들과 함께라 피곤했지만 즐겁고, 맛있었던 일본 오사카 맛집 투어. 도톤보리 강물과 함께 우리 가족의 추억도 흐르고 흘러 훗날에 기억되지 않을까 생각된다.

 

 

[해외여행]가족과 함께 일본 오사카 – 맛집투어 여행

 

 

30 thoughts on “[해외여행]가족과 함께 일본 오사카 – 맛집투어 여행”

  1. 저도 일본에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데 너무 유용한 정보네요~ 가족과 함께라서 더욱 추억에 남겠어요. 오사카에서 꼭 먹어보고 싶은건 이치란 라멘입니다. 잘 보고 갑니다^^

    • 이번 여행은 가족과 함께라서 더 편안하고 재미있었던 것 같아요^^ 오사카에서 먹었던 이치란 라멘은 정말 인기가 대단하더라구요~ 라멘을 먹으러 온 사람들이 거의 한국 사람들이었답니다! 맛도 취향에 따라 조절할 수 있구요! 참고로 차슈~ 맛있었어요^^

    • 타코야끼 맛도 역시 쨩!!! 일본 여행이 거의 먹방 수준이었지만 지금 생각해보니 다시 돌아가고 싶은 시간들이네요~!
      일본 여행 가서는 타코야끼는 꼭 먹고 와야 할 정도로 정말 맛있답니다!

    • 꼭 즐거운 여행이 되셨음 하네요^^
      그리고 한국에서 사전에 미리 정보를 숙지하고 가시면 도움이 된답니다.
      일본 여행 어플을 설치하셔도 좋을 듯 해요~

  2. 지난 번에 가족들이랑 일본 후쿠오카로 여행을 갔었는데 진짜 재밌었거든요! 오사카 내용을 보니 오사카도 가보고 싶네요ㅠㅠ 저는 일본 여행 할 때 먹는 순간이 제일 즐거웠어요 ㅋㅋㅋ 경치도 예쁘고 사진 찍기에도 물론 좋지만 음식이 잘 맞아서요 ㅎㅎ 타코야끼 먹으러 다시 가고 싶어요

    • 여행은 사진 , 그리고 맛있는 음식을 빼 놓을 수 없죠~
      제대로 알고 가면 더 유익하고 재미있는 일본여행~ 기회가 된다면
      다시 가고 싶은 일본 오사카 가족여행입니다.

  3. 지난 번에 가족들이랑 일본 후쿠오카로 여행을 갔었는데 진짜 재밌었거든요! 오사카 내용을 보니 오사카도 가보고 싶네요ㅠㅠ 저는 일본 여행 할 때 먹는 순간이 제일 즐거웠어요 ㅋㅋㅋ 경치도 예쁘고 사진 찍기에도 물론 좋지만 음식이 잘 맞아서요 ㅎㅎ 타코야끼 먹으러 다시 가고 싶어요

    • 오사카는 먹방?? 이라는 말이 실감날 정도로 맛집이 너무나도 많아서 행복했어요^^ ㅎㅎ
      24시간 운영하는 음식점도 많아요!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4. 오사카라면 유니버셜 스튜디오인데… 다음에 가면 유니버셜 스튜디오도 꼭 들려주시길.. 저는 못가니까요ㅠㅠ
    그나저나 라면이 정말 맛있게 생김.. 특히 특제소스가 엄청 궁금하네요

    • 여행자들에게 인기 만점인 유니버셜 스튜디오..
      이번에는 가지 못했지만 다음번에는 꼭 들러보려구요!
      그리고 라면의 특제소스는?? ㅋ
      마늘 많이~ 파 듬뿍~~ 매운 소스 챱챱~ 넣어서 먹었답니다!
      매콤한 맛이 한국인의 입맛에 딱이예요^^

  5. 예전에 친구들과 오사카 여행 간적이 있었는데 지금보니 다시 가고 싶군요. 도톤보리에서의 자유와 먹거리의 추억은 잊을수없는 시간이었습니다. 잘 보고 갑니다!

  6. 저도 예전이 일본으로 가족여행 다녀왔는데.. 일본은 아기자기하고 소담한게 가족끼리 가기 좋은것같네요. 그나저나 다코야끼 6개에 650엔… 일본은 일본이네요.

    • 한국과 비교하면 너무나 비싼 것들이 많죠~
      하지만 가격대비 좋은 물건, 좋은 음식도 너무나 많은 일본이었어요!
      한 번쯤 가족과 함께하는 여행지로 추천합니다!

  7. 언젠가 한번 꼭 떠나고 싶은, 일본 맛집투어.. 대리만족 하고 갑니다.. 감사합니다.
    막상 여행을 떠나면, 구경하느라 사진을 못 찍을 것 같은데, 틈틈이 많이 찍어 두셨군요.

  8. 가족과 함께 하는 여행이라 더욱 의미가 있는 듯하네요~ 저는 후쿠오카를 다녀오고 다음에 가족과 함께 다시 방문하고 싶단 생각이 들었어요. 온천이 최고더라구요ㅎㅎ 오사카는 반한 감정이 오락가락하는 도시라 쉽사리 용기는 안나지만 사진만으로도 지겹게(?) 본 글리코상을 언젠간 만날 날이 있겠죠?ㅋㅋㅋ

  9. 일본은 비슷한 문화권에 속해 있기도 하고 거리상으로도 가까워서 인지 부담없이 가기 좋은 나라 인것 같아요~ 일본 만의 독특한 문화도 흥미롭구요 아 이렇게 보니 또 가고 싶네요ㅠㅠ 일본 여행~~~ 기회를 노려봐야겠어요ㅋㅋㅋ 벚꽃 예쁘게 피었을 떄 가면 정말 좋을 것 같아요!!!

  10. 저도 꼭 가보고 싶은 나라중 일본을 손꼽는대요. 오사카도 매력적이네요.
    가족들 좋아하는 라멘도 있고, 유니버살(?) 거기고 가보고 싶네요.
    좋은 정보 감사합니다.

  11. 요즘 오사카 여행들 많이 가시는 것 같던데 다녀오셨다니 부럽네요. 딱 한번 일본 출장 다녀왔던 신랑이 일본 라멘 너무 맛있다고 자랑자랑 하며 또 가고 싶다고 하도 해서 궁금했는데… 저는 집에서 된장에 삼겹살 넣고 끓여서 소면넣어서 먹어봐야 겠네요. ㅎ

    • 일본 라멘은 정말 아직까지도 잊을 수 없는 맛이죠!
      가끔 한국에서 일본 전문 라멘집을 찾기도 한답니다 ㅎㅎ

  12. 저는 도쿄 다녀왔었는데. 너무 명동스러워서 실망했었거든요 ㅎ
    오사카쪽은 사원이 많다는 얘기를 들었습니다.
    설명해주신 오사카성… 도요토미 이후 일부 소실…
    역사적 악인이라 그런지 뭔가 씁쓸한데요.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