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뷰티]팬톤(PANTONE)이 선정한 2018 컬러 – 울트라 바이올렛

 

트렌드 컬러 정보 ‘팬톤(PANTONE)’ 에서 나만의 컬러를 찾아보자!

 

 

컬러는 시선을 끌어 상품의 판매를 촉진시키는데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한다. 분위기를 창조하고 제품을 디자인할 때 컬러는 매우 큰 비중을 차지한다. 팬톤(PANTONE)은 컬러를 사용하거나 관련된 업무에 종사하는 전세계 사람들에게 컬러와 함께 의사소통을 할 수 있는 세계적으로 권위있는 기업이다. 여성, 남성, 아웃도어, 코스메틱, 인테리어 등 우리 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할 수 있는 컬러가 필요하다면 최고의 자료가 모여 있는 팬톤(PANTONE)을 참고해 보자.

 

블랙 블랙 블랙…. 온통 우중충한 겨울 옷장 속, 기분까지 우중충해지는 느낌…. 화사한 봄 날을 기다리며 2018년 트렌드 컬러 정보를 찾아봤다 ‘올 봄엔 감각적인 컬러 활용으로 트렌드한 패션 피플이 되겠어!’ 글로벌 색채 전문업체인 ‘팬톤(PANTONE)’이 발표한 2018년 봄/여름 시즌 트렌드 컬러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팬톤이 선정한 2018년 컬러, ‘울트라 바이올렛(Ultra Violet)’

 

 

글로벌 색채 전문기업 팬톤(Pantone)이 올해의 색으로 ‘울트라 바이올렛(Ultra Violet)’을 선정했다. 벌써 국내외 패션기업들은 봄·여름 시즌을 겨냥해 이를 반영한 제품 준비에 한창이다. 그간 보라색은 신비하고 몽환스러운 분위기로 다소 과한 느낌을 주는 듯해 포인트 아이템에 주로 사용됐지만 올해만큼은 유행에 민감한 트렌드 세터들에게 큰 관심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푸른 빛을 띄는 보라색 컬러인 울트라 바이올렛은 무한한 상상력을 자극하는 독창적인 컬러이다.

 

 

봄하면 옐로우! 이번엔 ‘매도우락(Meadowlark)’

밝고 활기찬 분위기의 상징인 옐로우 컬러, 매도우락은 자신감을 업시켜주는 2018년 S/S시즌 하이라이트 컬러이다.

레드라고 해서 다 똑같은 레드가 아니여~ ‘체리 토마토’

이름부터 에너지가 느껴지는 체리 토마토는 열정적이며 활기찬 느낌을 주는 시선강탈 컬러이다.

묵직하고 분위기 있는 컬러를 원한다면, ‘엠페라도르’

풍성한 초콜렛 빛을 띈 엠페라도르는 깊은 묵직한 느낌으로 존재감을 나타내는 분위기 갑 컬러이다.

벚꽃엔딩이 떠오르는 봄날에 딱! ‘핑크라벤더’

하늘하늘 봄날엔 역시 벚꽃 구경니 제 맛! 그런 벚꽃 나들이를 연상시키는 핑크라벤더는 로맨틱한 핑크 컬러와 맑고 투명한 느낌을 주는 연보라색 컬러가 조화를 이뤄 사랑스러운 느낌을 주는 컬러이다.

이 밖에도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컬러들이 많이 있다. 밝고, 활기찬 느낌을 주는 다양한 컬러들로 봄맞이 아이템 장만에 참고 하시길!

 

 

Σ참고

팬톤 공식 스토어 [팬톤 코리아] 

뷰티업계, 팬톤 올해의 색 선정에 보랏빛 신제품 물결 

 

 

 

[뷰티]팬톤(PANTONE)이 선정한 2018 컬러 – 울트라 바이올렛

21 thoughts on “[뷰티]팬톤(PANTONE)이 선정한 2018 컬러 – 울트라 바이올렛”

  1. 매번 새로운 색들을 선정하는 것도 바쁘겠네요..ㅎㅎ
    그나저나 애초에 예쁜 색들을 선정하는 것인지, 아니면 팬톤이 선정했다고 해서 예뻐보이는 것인지..
    색들이 다 예쁘네요ㅎㅎ 다만 옷에는 어떻게 매치가 될지 아리송한데 기대가 되네요!

    • 왠지 팬톤이 선정했으니 더 예뻐보이는 것 같아요~ ㅎㅎㅎ
      정말 매번 새로운 색을 선정하는 것도 어려운 일이겠어요~
      그래도 알록달록 화사한 봄날이 기다려지네요~ ㅎㅎㅎ

  2. 이번 봄은 정말 화사할 것 같네요~ㅎㅎ
    개인적으로는 엠페라도르와 핑크라벤더가 기대되네요~~
    정말 겨울내내 우중충한 검정과 회색 칼라에서 빨리 벗어나고 싶네요 ㅎㅎㅎ

  3. 색을 정하시는 분들의 의견이 반영되는게 아닐까요?
    사실은 가장 무난한거 블랙 앤 화이트일텐데 말이죠^^
    그래도 올해의 색이라하니 노란색을 좋아하는 저는 매도우락 기억했다가 사볼까 합니다^^

    • 블랙 & 화이트는 정말 무난하죠^^ 그래서 저는 무채색을 좋아하는데요~ ㅎ
      이번 보라색도 멋스러워서 갠적으로 맘에 드네요^^

    • 맞아요~ 우리가 볼 수 없는 색은 더 아름답지 않나 싶네요~
      아름다운 것은 누구나가 좋아하는 인간의 본능인 거 같습니다^^

  4. 개인적으로 보라를 좋아하는데 올 트렌드 컬러라니 신나네요~~^^
    울트라 바이올렛, 얼른 만나보고 싶어
    봄이 기다려집니다.

  5. 바이올렛 색상을 너무 좋아하는데~ 올해는 더욱 설레이게 울트라 바이올렛이란 색상이 유행한다니 기분이 좋네요. ~ 올 봄과 여름의 거리의 분위기가 상상되네요. ~ ㅎ

    • 그린스타님! 저랑 비슷한 생각을 하고 계시네요~
      늘 무채색만 즐겨입는 저로서도 이번 봄에는 한 번 용기를 내 보려구요~ ㅎㅎ

  6. 수업에서 들었는데 저런것도 마케팅이라고 하더라구요..ㅎㅎ
    패션업계나 화장품업계등과 협의하거나 언질을 줘서 저런 색의 제품을 내서 많이 팔리게 하는거래요..
    하지만 저는 이걸 알고도 또 사겠죠..?ㅋㅋㅋ
    그치만 색들이 다 저한테 안어울리는거라 고민이네요ㅠㅠ

  7. 개인적으로 가끔 바이올렛이 끌리긴 했는데 올해의 컬러가 울트라 바이올렛이라니 더 시선을 끄는것 같아요~ 요즘 기업 마케팅에서도 많이 활용되는 것 같더라구요! 유행은 유행인가봐요~ㅋㅋㅋ

  8. 보라도 같은 보라가 아니고, 노랑도 같은 노랑이 아니고, 빨강도 같은 빨강이 아닌…
    무지개색 밖에 모르는 저는 어렵네요 ^^
    저는 보라색은 별로 안 좋아하는데, 이상하게 2018년 선정된 울트라 바이올렛은 이뻐 보여요.
    팬톤에서 정했다고 해서 그렇게 보이는 걸까요?
    ㅎㅎㅎ

    • 아무래도 전문 기업이 선정한 컬러다보니 그런가요~? 더 예뻐보이네요^^ 보라계열의 악세사리 정도는 소장하고 싶어요! 옷은 좀 조심스럽구요 ㅋ^^;;;;

  9. 원래 바이올렛 계열을 좋아하는데 ‘울트라 바이올렛’이랑 ‘핑크 라벤더’ 패션에 핫핫한 아이템이 될것 같아 기대되요~ㅎㅎ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